[AWS] Remote Test 후기 -E.T.C



망 투더 할 Covid-19으로 인해... AWS Certification Local Test 일정이 완전 없다 시피 해서...
하는 수 없이 Remote Test로 응시함. 

시험 준비할 때 Remote Test에 대한 후기가 거의 없다 시피 해서... 
한번 정리해봄...


<Remote Test 시험 특징>

1. 한국의 경우, PSI 에서 주관(대행)하는 시험만 Remote Test 응시가 가능(Person Vue 는 한국 지역/시간대로 응시 불가)
2. Remote 시험 응시 후, PSI에서 제공하는 시험 테스트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 
(자체 보안 브라우저 같은 개념으로, 시험 응시에는 해당 프로그램만 켜져 있어야 함. 다른 프로그램 켜져 있거나 보안에 어긋나는 환경이 되면 경고 메시지 뜸 )  
3. 시험 동안 시험감독관이 원격으로 감독하면서 필요할 경우 채팅으로 지시사항을 안내한다. 근데 영어다... 간단한 지시 영어는 할 줄 알아야 시험 진행이 매끄럽게 가능하다. 
4. 시험 시간 전, PSI 응시 페이지에서 시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보안 프로그램이 켜지면서 응시 준비를 하게 된다. 
    시험 시작 전에 여러 보안 처리를 하는데, 대략 10~15분 정도 걸리므로 시험 시작 시간 보다 조금 여유롭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
5. 시험 시작 버튼을 눌러 보안 프로그램이 켜지면, 캠으로 개인 신분증(예: 여권)과 본인 얼굴 사진을 찍는다. 
    사진이 잘못 찍히거나 조건에 맞지 않을 경우, 시험 감독관이 시험 시작 전에 채팅으로 다시 찍으라고 안내한다. 
6. 시험 시작 준비 동안, 응시 장소를 라이브 캠으로 보여줘야 한다.
    - 응시 장소(방)의 4 방면을 모두 찍어야 하며, 폐쇄 되어 있어야 한다(방문이 전부 닫혀있어야 함)
    - 시험 보는 책상 위와 아래 모두 보여줘야 하며, 시험 관련 없는 거는 전부 치워야 한다(그냥 아무것도 없는게 편하다... 있으면 바로 치우라고 함).
    - 손목, 양귀, 허리 등을 캠으로 비춰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손목시계도 안됨)
7. 응시동안 캠 밖으로 얼굴이 벗어나거나 이동하면 안된다. 
   - 또한, 입 가리기/고개 밑으로 숙이기, 캠 밖으로 계속 움직이기 등이 불가하다. 이럴 경우 보안 프로그램에서 시험 문제 외 다른 것을 본다고 인식하여 바로 경고 메시지가 날라온다(사실상 화면만 계속 고정자세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8. 시험 응시 동안, 다른 잡음이 들리면 안된다. 
   - 응시자 외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들려선 안된다.(바로 탈락!)
   - 시험 문제를 소리내어 읽는 것도 안된다. 이 경우 바로 경고 메시지!!
9. 뭔가 꺼림찍 하면 바로 감독관이 채팅으로 하지말라고 지시한다. 경고 지시가 쌓이면 바로 탈락이니... 그냥 고분고분 시험 문제만 보고 푼다고 생각하자... (2시간 넘게 이러다 보면 몸이 엄청 뻐근해진다.)


개인적으로... 왠만하면 로컬 테스트 응시를 추천... 온라인 응시이다 보니 더욱 까다롭게 시험 체크하는 것 같음.


덧글

  • 타마 2020/11/03 17:49 #

    요약 : 할게 못되네요...
  • 혀비 2020/11/05 12:58 #

    시험 + 환경 구성이 되다보니... 온전히 시험에만 집중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ㅜㅠ;;
    맘 편하기는 로컬이 편한것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AD_1